본문 바로가기
펀딩제품

다미쿡 저혈당 밥솥 와디즈 펀딩 취소된 이유!

by 일상IT 제품소개 고니 2019. 11. 22.
반응형

제가 다미쿡 저혈당 밥솥을 포스팅한적이 있었는데요

그런데 제가 정확히 알아보지 않고 너무 섯불리 글을쓴 것 같습니다

탄수화물을 줄여서 다이어트와 질병을 관리하는분들에게는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소개해드린적이 있었죠

하지만 여기 저기서 좋지 않은 소리가 있어서 찾아봤더니

중국제품을 거의 그대로 카피해와서 단순히 조립만한거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우선 결론 먼저 말씀드리면 펀딩은 다행히도 취소 됐습니다

 

시작은 이렇게 됩니다

와디즈라는 펀딩에서 다미쿡이라는 회사는 기술력을 강조하며

조립생산부터 제품검수, 물류배송, 믿고 사용할수 있는 A/S까지 전부 한국에서 한다고 했었는데요

그러던 도중에 중국쇼핑몰에서 똑같이 생긴 제품을 이미 팔고 있다는 여러 제보가 들어온답니다

그러자 업체측에서 여기에 해명을 하는데 외관만 중국에서 만들었다고 말이죠

하지만 나중에 또 다미쿡 저혈당 밥솥에 대한 다른 이야기들이 올라오게 되는데

용량표시 각인과 구성품 중 주걱까지 다 똑같다고요

 

 

또 이번에 내솥도 중국에서 만들었다고 다시 말을 바꾸며 그 외에는 전부 한국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럼 결국에는 조립만 하고선 국산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 정말 뻔뻔한 업체죠

또 한가지 다미쿡의 유나코퍼레이션의 최윤대표는 이전에도 과거에도 와디즈를 통해서

여성청결제와 알리바바에서 양산겸용우산을 떼서 홈쇼핑에서 판적도 있으며 현재는 비타민워터도 팔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미쿡이라는 저혈당 밥솥을 판매한다면은

그 독자적인 기술력을 가진 회사가 펀딩으로 도움을 받아서 시작하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도 여러 다양한 제품들을 떼다 팔고 본인들만의 기술력은 빠졌는데

어떻게 믿고 구입할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펀딩제품은 제품에 이상이 있거나 설명과 몬가 조금 달라도 교환이나 환불이나 적절한 조치가 어려운데

이건 법적으로도 보상이 어렵다고 합니다

그만큼 펀딩으로 구입할시에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알아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다행히 이번에는 다미쿡 저혈당 밥솥 몇일 안남겨두고 펀딩취소로 끝났는데요

다음번부터는 제품 소개할때는 좀더 신중히 쓰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