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 외식을 하던 사람들의 수가 급감함에 따라 밀키트 시장이 크게 성장했는데요
요즘은 외출의 빈도가 훨씬 줄어들어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그렇기에 쉽고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수 있는 음식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공략해 성장한 것이 바로 밀키트 시장인데요
남녀 노소 쉽게 조리할수 있고 굳이 재료를 손질하고 찾을 필요없어 시간을 많이 절약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혼자사는 1인가구나 맞벌이로 바쁜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그 종류가 카레나 짜장 볶음밥 등 그리 많지 않았는데요
이번 코로나를 계기로 밀키트의 시장이 크게 성장하며 떡볶이, 볶음밥, 삼계탕, 탕수육, 짬뽕, 스테이크, 나베, 심지어 게장 같은 음식도 나오며 그 종류와 퀄리티도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밀키트의 최대 장점이라고 한다면 무엇보다 간편하고 쉽게 먹을수 있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꼭 좋은 점만 있는건 아닙니다
단점도 여럿 있는데요
정리해보겠습니다
1. 유통기한 그리 길지 않습니다
2. 외식 비용과 비교 해도 절대 싼 가격은 아닙니다
3. 일회용품으로 인해 환경오염이 야기될수 있다는 점 역시 해결해야될 숙제 중 하나입니다
밀키트 뜻은 을 알아보면 meal kit는 Meal(식사)와 Kit(키트,세트)라는 뜻의 합성어인데요 식사키트라는 의미로 쿠킹박스, 레시피 박스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밀키트와 비슷한 HMR이라 불리는 가정 간편식도 차이로는 둘은 조금 다른 개념으로 완전히 가공,포장되 전자렌즈나 인덕션에 바로 끓이거나 조리해 먹기만 하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HMR이라 하면 즉석조리식품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밀키트 시장은 비단 우리나라만이 아닌 세계적으로도 관심이 높은만큼 앞으로도 무궁무진하게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시장인데요
앞으로도 그 수요자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만큼 계속해서 관심을 주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에 관련된 주식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대표적으로는 신세계푸드와 CJ제일제당, 롯데푸드, 현대그린푸드, 풀무원, 이마트, 오뚜기, CJ씨푸드 정도가 있습니다
밀키트 관련주 중에서는 큰 브랜드이기에 아마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참고정도는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일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마 뜻 홈마스터 굿즈 (0) | 2022.01.23 |
---|---|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증상과 예방 (0) | 2020.10.15 |
ott 서비스와 뜻 플랫폼 종류! (0) | 2020.08.30 |
바퀴 달린 집 가격과 자격요건은? (0) | 2020.08.29 |
은퇴후 유망직업 정리!! (0) | 2020.06.14 |